자기소개서 /종합건설사

닫기


제목 없음

직접 경험하지 못한 것은…

 직접 경험하지 못한 것은 진정으로 아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들은 학교에서 그리고 책에서 많은 지식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 수많은 지식들이 때로는 우리들의 현실을 너무나도 잘 설명해 주기도 하지만 전혀 현실과는 동떨어져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이라는 것은 현실에 적용되고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져야지만 그 진정한 의미가 살아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다른 친구들보다 풍부한 실전 경험을 해보며 여러 시행착오들을 겪었고, 제가 배운 지식을 현실에 다양하게 적용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우리에게 주어진 현실을 반영한 지식과 그 지식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저만의 지식창고에 쌓아 갈 것입니다.

 

성장과정 - 인생의 지침서가 바로…

 자그마한 사업을 하시면서 항상 열정적이며 작은 부분까지 챙기시는 세밀함을 가지고 계시는 아버지와 온화한 미소로 자신보다는 먼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는 가르침을 주시는 어머니 사이에 말썽 많은 O남 중에 막내로 태어나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항상 든든한 형은 상황에 따라 저의 최고의 팬이자 조언자로서 먼저 겪었던 소중한 경험들을 많이 얘기해 줍니다. 그리고 저의 가족은 서로의 바쁜 일상에서도 한 자리에 모여 앉아서 깊이 있는 대화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이 시간 속에서 제 삶의 기초가 되는 지침서를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성격소개 - 친구들이 인정한 철저한 자기관리…

 어린 시절, 세밀하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저도 자연스럽게 매사에 꼼꼼한 편이며, 쉽게 흥분하여 기분에 따라 처리하기 보다는 차분히 그리고 차근차근 생각을 한 번 정리하여 일을 체계적으로 처리하는 편입니다. 또한 주위 친구들이 모두 인정할 만큼 자기관리에 철저한데 제 자신도 가장 자신있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저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어떠한 상황 변화나 위기가 있더라도 반드시 마무리하여 그 결과에 대해서 철저하게 제 자신이 책임지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들이 저에게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모습이 아니라 제가 먼저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는 적극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어떤 모임에서도 분위기를 띄우는 감초 역할에 익숙하다 보니 주위에 항상 사람들이 모여드는 편입니다.

 

학창시절 - 꿈을 향한 작은 발걸음…

 다른 친구들보다 뒤늦은 출발이었지만, 대학시절 오히려 다른 친구들보다 부지런히 움직인 결과, 보다 많은 것을 온 몸으로 느꼈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전공 공부 이외에 대인관계와 여러 경험들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전공인 건축을 가볍고 재미있게 취미 생활로 활용해 보고자 ‘건축모형 만들기’ 동아리를 만들어 왕성하게 활동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건축이라는 전공에 심취하여 여러 가지 건축물을 직접 제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 만져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 동호회를 만들어 거의 1년 간을 차근차근 준비하여 3개월 동안 서유럽 12개국과 1개월 동안 일본을 다녀 왔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제 자신에게 폭 넓은 시각과 건축에 대한 열정을 보다 확고히 심어준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경력사항 - 시행착오들을 통한 저만의 노하우를…

 뜨겁게 흘리는 땀 한 방울의 소중함을 모른다면 진정한 현장 관리자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마냥 다른 사람들에게 지시하고 관리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본인 스스로 만져보고 경험해 보지 않는다면 그 또한 진정한 현장 관리자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두 가지의 원칙을 잘 알기 때문에 저는 많은 경험을 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대학 졸업 전에 두 군데의 회사에 다니면서 현장관리는 물론이고 공무, 영업, 견적 등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제 스스로 하나씩 배워 가고, 그것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응용해 나가는 작은 만족감을 가져 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하여 단순히 학교에서 배운 한계점을 조금 더 실용적인 노하우로 바꾸어 갈 수 있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사람의 따뜻한 마음을 담을 수 있는 건축…

 원이라는 것도 작은 점들이 모여 하나의 형태를 이루고, 보다 더 의미있는 모습으로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원에서도 아주 사소하지만 작은 점이 하나만 없더라도 원이라고 불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저 또한 지금까지 작고 사소한 부분에서 일을 해왔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 작고 사소한 부분의 중요한 역할을 세밀하게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다 큰 원을 그려 보고 그 원 이상의 모습으로 바꾸어 보기 위해서 아직 부족하지만 귀사에 당당하게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그 동안 짧고 미약한 경험이지만, 다양한 실무 경험과 저만의 작은 노하우, 그리고 세밀하게 구석구석 관리할 수 있는 성격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귀사에서 꼭 필요한 현장 관리자가 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있습니다. 만약 저를 귀사의 일원으로 받아주신다면 건축주의 만족은 물론이고 제 스스로 안 보이는 곳까지 먼저 챙길 수 있는 현장 관리자가 될 것이며, 이런 노력들을 끊임없이 반복하여 사람의 따뜻한 마음을 그대로 담아둘 수 있는 건축을 제 스스로 실현해 보고 싶습니다.

 

꿈이 있고 열정이 있고 노력이 있다면…

 마냥 허왕된 공상만을 하면서 아무런 노력은 하지 않은 채 그것을 현실화 시키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꿈을 가지고 있고 그 꿈을 향한 강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있다면 반드시 그 꿈을 이루어질 것입니다. 또한 이런 진리를 강하게 믿고 적극적으로 행동해야지만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미완의 모습이지만, 저도 미래의 제 모습을 항상 상상하면서 그 모습에 한 걸음씩 차근차근 다가서는 노력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하루하루 쌓여 간다면 아마 가까운 미래에 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제 꿈을 이루고 기뻐하는 모습을 직접 바라보는 증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