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건설플랜트

닫기


제목 없음

후회 없는 삶을 스스로 만들자!

 ‘최고보다는 최선을, 제 자신이 주어진 전부를 던져 후회 없는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자.’라는 작은 다짐을 항상 가슴 깊은 곳에 간직하면서 제 자신이 나태해지거나 지쳐 있을 때 다시 한 번 제 자신에게 강한 채찍질을 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후회하지 않는 삶이 하루 아침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오히려 최선을 다하면서 후회를 조금씩 없애려는 노력들을 꾸준히 반복해 나간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반드시 의미 있게 발전한 제 모습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본 마음으로 매사에 집중하여 최고의 성과만을 꾸준히 만들어갈 것입니다.

 

성장과정 - 온 몸으로 소중한 교훈을 습관화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가정 형편이지만 항상 성실한 자세로 OOO를 운영하시는 아버지와 따뜻한 성품과 온화한 미소를 가지신 어머니 사이에서 성장하면서 책이나 강의에서 배울 수 없었던 소중한 교훈들을 온 몸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 역시도 두 분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 받아 작은 일이라도 제가 가진 열정을 쏟아 부으면서 집중하는 남다른 모습을 저만의 습관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조금 늦게 철이 든 고등학교 시절, 저희 가정 형편이 많이 힘들다는 것을 인지하였지만, 이런 환경은 오히려 제 자신이 한 단계 더 성숙해질 수 있는 전화위복의 기회라고 긍정적으로 받아 드리면서 모든 일에 자신감 있게 부딪치는 제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성격소개 - 남다른 열정과 최선의 노력만을 반복.

 하나의 목표를 향해서 그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제가 가진 모두를 집중하여 반드시 결과 있는 성공을 만들어가는 남다른 열정과 최선의 노력을 저만의 장점으로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개성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서 살아가는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즐기며 항상 사람들 사이에 둘러싸여 생활하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반면에 저만의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끊고 맺음이 너무 명확하여 조금은 몰인정적이라는 평가를 가끔 받기도 하지만, 이런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조금 더 천천히 전체를 생각하면서 판단하는 연습을 통하여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냥 단점으로 가지고 있기 보다는 제가 하는 일에 대한 명확한 잣대로 활용하여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승화시켜 나가는 노력도 동시에 반복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 살아 움직이는 지식을 제 것으로.

 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획일적이고 형식적인 지식보다는 실무 현장 속에서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살아 움직이는 지식을 더 좋아하여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입학을 잠시 미루었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경험과 함께 경제적인 독립을 하고자 여러 일들을 경험하였으며, OOOO 면허증 등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저만의 차별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체계적인 학습에 대한 미련이 남아 뒤늦게 OO문대학 기계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뒤늦은 출발이지만 기계에 대한 남다른 호기심으로 주어진 전공 과목에 집중하여 의미 있는 수준까지 제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었으며, 군 시절에도 공군에서 건설기계 분야에 복무하면서 조금 더 현실 지향적인 노하우를 차분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경력사항 - 다양한 현장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현장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실제 현장 속에서 제 자신이 지녀야 하는 기본 지식과 노하우를 의미 있게 배울 수 있었으며, 저만의 차별적인 노하우로 꾸준히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먼저 OOO공업에 입사하여 OOO 원자력 #3&4 M4(공기조화설비)를 시작으로 OOOO화력 #3&4 탈황 설비(기계/ 배관), OO화력 #2 O/H (S/H & R/H 교체), OO화력#5 보온(1차측), OOOO원전#5 M4(공기조화설비) 등의 시공 파트의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저만의 튼튼한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 20OO년도에는 OO건설 파견업체인 OO 개발에 입사하여 OOO원전#6 M5(주기기 & 보조기기) 시공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OO년도에는 ㈜OO 프랜트로 자리를 옮겨 OOO 물금택지개발 정수장 공사(기계/배관) 및 OOO건설 울산 추가 비축기지(기계/배관), OO건설-OOO화학 대산 Revamping Project 등에서 시공 및 공무, QC업무를 전개하면서 보다 거시적이고 종합적으로 업무에 접근하는 시각을 차분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현실로..

 작은 우물 속에서 바라보는 하늘은 한없이 작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보다 큰 세상 속에서 다양한 일들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새로운 도전을 지금부터 시작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현장과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수행해 나가면서 현장 속에서 급변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으며, 여러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 업무에 대한 회화 능력, 다양한 개성을 지닌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이끌어 가는 사교성을 저만의 장점으로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계 시공 및 운영 원리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하여 가장 효과적인 기술력을 배양하였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는 그 누구보다 강한 자신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SK건설의 플랜트 분야에서 이런 저만의 차별성과 앞서 가는 시스템을 최적으로 접목시킴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결과물만을 스스로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마냥 저만의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현실 속에 하나씩 실현해 나감으로써 가장 프로다운 모습으로 제가 맡은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OOO 만들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은 이제 순간순간 급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하고 있고 앞으로 하고자 하는 시공 분야는 그 변화의 속도가 다른 산업에 비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빠르게 바뀌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주어진 환경에만 안주하고 있는다는 것은 아마 현상 유지를 하는 것이 아니라 퇴보하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보다 경쟁력을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대응하고 보다 나아가서는 그 변화를 자신이 주도적으로 이끌면서 긍정적으로 바꾸어 가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이 변화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제 것으로 소화하기 위해서 국내외의 전문 서적과 관련 잡지를 분석하면서 신기술이나 신동향을 파악하여 제 것으로 소화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저만의 차별적인 응용을 반복해 나갈 것을 미리 약속 드립니다. 가까운 미래에 보다 프로의 모습으로 성장하는 제 자신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