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기계설비도로

닫기


제목 없음

1. 서론

 盡人事待天命. 항상 가슴 깊이 간직하면서 주어진 현실에 제가 가진 전부를 던져 집중하고 최선의 노력만을 꾸준히 반복하고 있으며, 항상 이런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저만의 최고의 장점으로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남다른 생활신조 덕분에 큰 일에서도 긴장하지 않는 모습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오히려 강한 자신감으로 도전하여 예상치 못한 성공을 자주 만드는 편입니다. 앞으로도 저에게 아무리 어려운 과제가 주어지더라도 이런 저만의 차별성을 극대화하여 짧은 시간 내에 제 것으로 만들고 의미 있는 성과만을 만들어 나갈 것을 미리 약속 드립니다.

 

2. 자신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 [400자 이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반복하다. 주어진 현실에서 안주하지 않고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서 제가 가진 전부를 던져 왔습니다. 특히 저만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일반기계 자격증을 비롯하여 건설기계, 정보처리, 정보처리,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1차 합격을 하였으며, 공조 냉동기계 기사 및 소방 설비 기사 자격증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 입장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서 사고하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어 항상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편이며, 세밀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항상 가장 효율적인 개선방법을 찾는 습관뿐만 아니라 포기할 줄 모르는 끈기와 뜨거운 열정, 승부근성을 지니고 있어 작은 실수 하나 없이 완벽하고 깔끔하게 일을 마무리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3. 학내외 활동 및 사회경험(인턴 등) [400자 이내]

 이론과 현실을 동시에 접목시키다. 대학 시절, 폭넓은 이론적인 기초를 다진 후에 살아 움직이는 실무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보면서 보다 차별적인 노하우를 차분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OO전기 OO팀에 입사하여 개발업무의 특수성과 함께 사회생활의 기본자질, 팀워크의 소중한 의미를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OO년 O월에는 OOOO공단의 OOOO 2처에 입사하여 실시 설계 및 기본 설계를 포함하여 기계 분야의 감독 역할을 담당하면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리더하는 리더십과 함께 세밀한 업무 추진력, 솔선수범의 습관을 제 것으로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사회생활 이외에 대학 시절, 바둑 동호회와 TIME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공부와 인간관계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도 하였습니다.

 

4. 생애 힘들었던 경험/실패 및 극복사례 [400자 이내]

 작은 파도가 아니라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다. 어린 시절부터 지니고 있던 남다른 손재주와 관찰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기계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하여 후회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교재와 강의 중심의 깊이 있는 학습을 전개하였지만,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과의 대화를 거듭할수록 너무나도 얕은 지식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주어진 교과과정에 대한 집중뿐만 아니라 기계 관련 서적을 체계적으로 찾으면서 급변하는 기술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인터넷과 신문, 잡지 등을 꼼꼼하게 스크랩하면서 기계 분야의 동향과 이슈에 대한 발 빠른 정보 습득으로 앞서 가는 노하우를 제 것으로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CAD를 비롯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극대화하는 노력도 꾸준히 반복하였습니다.

 

5. 지원동기와 도공인으로서의 꿈과 비전 [400자 이내]

 최선이 아닌 최고의 성과만을 만들자. 자신의 일을 즐길 수 있고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반복하는 사람만이 프로라고 불릴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지금까지 진정한 프로가 되기 위한 준비를 꾸준히 반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학과 사회생활을 통하여 이론과 현실을 차별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체득하였으며, 다양한 경험과 자기계발을 통하여 항상 진화하는 제 자신의 모습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초로 새로운 혁신을 열어가고 있는 한국도로공사의 미래를 열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주어진 일 이외에 다양한 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항상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면서 최고의 성과만을 만들 것을 미리 약속드립니다.

 

6. 결론

 60점이면 충분하다. 사람들이 예측하고 자신의 판단이 확실하다고 단언할 수 있는 것은 60점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40점은 자신이 지닌 일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두려움을 모르는 과감한 용기, 그리고 효율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실행력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의 성공 여부는 전자의 불확실한 판단이 아니라 후자의 열정과 용기, 실행력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이런 원리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후자에 대한 남다른 차별성을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체득해 왔기 때문에 다른 경쟁자들보다 차별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앞으로 최적의 결과만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찾아가는 저만의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표준이 되는 최적의 결과만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