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영어교사

닫기


제목 없음

오늘 하루가 가장 큰 선물.

 ‘오늘 하루가 가장 큰 선물이다.’라는 코카콜라의 CEO Douglas Daft의 말처럼 주어진 현재에 집중하여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제 자신의 전부를 던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지금까지 끊임없이 반복해 왔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하면 되지, 내일 하면 되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있으니까.’라는 말 자체를 항상 경계해 왔습니다. 또한 주어진 오늘을 아무 의미 없이 보내기만 한다면 제 자신이 항상 꿈꾸던 소중한 꿈을 실현하기 힘들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더욱 더 제 자신에게 강한 채찍질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주어진 오늘에 최선을 다하고 나날이 조금씩 발전적인 방향으로 차분히 뛰어갈 것입니다.

 

성장과정 - 삶의 잣대를 온 몸으로 체계적으로 세우면서.

 항상 대부분의 가족들이 교사이었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학문의 깊이를 온 몸으로 느끼면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끊임없이 당신을 계발하고 업그레이드하시는 과학 교사인 어머니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면서 저 역시도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오늘보다 나아진 내일들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노력들을 습관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 자신의 입장만 생각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것을 강조하시는 부모님의 소중한 가르침에 따라 보다 크고 보다 넓게 생각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제 것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성격소개 - 긍정적인 마인드와 유연한 사고방식을 지니면서.

 아무리 어려운 상황 속에 직면하더라도 제 특유의 적응력과 강한 생활력뿐만 아니라 제 전부를 던져 집중한다면 반드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 지금까지 실패보다 성공을 자주 만들어 왔습니다. 또한 항상 새로운 것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온 몸으로 겪어 왔기 때문에 작은 나무가 아니라 전체 숲을 바라볼 수 있는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시각을 키워 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위 친구들에게 ‘상담사’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차분히 상담해 주는 모습을 지니고 있으며,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주도해 나가는 남다른 친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 다양한 경험을 통한 저만의 차별성을.

 대학 입학 후 개성이 강한 다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외 활동을 전개하면서 제 특유의 교수법을 차분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획일화된 기존 교재를 사용하기 보다는 제 스스로 다양한 자료를 찾아 저만의 교재를 완성하고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면서 보다 효과적인 과외를 전개하여 학부모들에게 남다른 인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좁은 국내에서 벗어나 OO OOOOO 대학에서 1년 동안 어학연수를 전개하면서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으며, 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교포 아이들에게 국어와 수학을 가르치면서 저만의 전문성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뉴질랜드, 일본, 미국, 캐나다, 홍콩, 싱가폴 등의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면서 작은 우물에서 편협해질 수 있었던 시각을 보다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제 자신을 완성할 수 있었으며, 우리와 다른 문화와 사람들을 접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빠르게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차별성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동기 - 소중한 꿈을 현실로 승화시킬 수 있는 메신저의 역할을.

 ‘교사의 임무는 독창적인 표현과 지식의 희열을 불러 일으켜 주는 것이다.’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단순히 지식을 전해주는 모습이 아니라 소중한 꿈을 현실로 실현해 주는 감성적인 가르침을 소중히 여기는 교사의 모습을 항상 꿈꿔 왔습니다. 그래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교사로서의 기본 자질과 지식을 차분히 쌓아 왔으며, 실제 교생 시절에는 한 달 동안 영어열반을 담당하여 남다른 성과를 스스로 만들면서 저만의 소중한 꿈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하면서 작은 부분이 아니라 보다 종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 것으로 만들면서 아이들에게 보다 소중한 가르침을 반복해 나가는 노하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저만의 작은 차별성을 기초로 하여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생겨 과감히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입사 후 포부 - 새로운 변화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교사.

 권위주의적 모습을 내세우기 보다는 눈 높이를 낮추면서 학생들의 입장에서 항상 바라보는 노력들을 끊임없이 반복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대학 시절부터 저만의 차별적인 교재와 교수법을 차분히 쌓아 온 것처럼 앞으로 주어진 현실을 스스로 깨어 나가면서 끊임없이 게임 등 학생들의 흥미를 만들어주는 다양한 교수법 등을 현장 속에 실천해 나갈 것을 미리 약속 드립니다. 그리고 학생들과 많은 대화를 반복하면서 지식의 전달자가 아닌 지혜의 전달자로 제 특유의 색깔을 완성해 나갈 것입니다.

 

열 마디의 말보다.

 열 마디의 말보다 하나의 행동을 한다는 것이 쉽게만 보이지는 않습니다. 우리 주변에 대부분의 사람들도 말만을 앞세우고 행동은 전혀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경향이 없지는 않지만 가급적 말만을 앞세우는 습관들을 줄여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바꾸기 위해서 서두르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바꾸어 나가는 노력들을 반복해 나간다면 시간이 많이 지난 미래의 제 자신의 모습에서는 말만을 앞세우는 습관들은 완전히 없어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이런 저만의 차별적인 습관을 주위 사람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전파해 나갈 것입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미래의 좀 더 성숙해진 제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저의 역사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증인이 되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