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원무행정1

닫기


제목 없음

제 자신을 먼저 낮출 수 있다는 것은...

 복잡 다양한 현대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경쟁자를 이겨야만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대부분의 우리의 모습은 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이기기 보다는 앞서 가는 사람을 헐 듣고 깎아 내리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과연 이런 모습들이 우리 자신들에게 어떤 발전을 가져 다 주는지 의심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을 먼저 낮추면서 진정으로 다른 경쟁자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반복해 나간다면 아마 시간이 지난 미래의 어느 날에는 조금 더 성공이라는 목표에 다가서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항상 다른 사람들을 위해 제 자신을 낮추는 모습만을 꾸준히 유지할 것입니다.

 

성장과정 - 책에서 배울 수 없었던 소중한 교훈을 온 몸으로...

 주어진 위치와 본분에 충실하여야 한다는 부모님의 가르침에 따라 O남 O녀 중 OO로 태어나 항상 언니의 의견을 존중하고 여동생과 남동생을 돌보면서 OO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제 자신의 의견 만에 집중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을 존중하면서 제 자신을 전략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족들과 많은 대화를 전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치원 시절부터 피아노를 접하면서 제 스스로가 해야 할 부분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대학에서도 OOO를 전공으로 선택하여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었으며, 학교 음악시간에는 반주를 도맡아 하였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고등학교 O학년 때까지는 학생회 활동을 전개하면서 저 혼자가 아니라 개성이 강한 친구들과 원만하게 어울려서 생활하는 법을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성격소개 -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한 승부욕을 동시에...

 다복한 집안에서 성장하면서 항상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면서 남다른 관찰력과 생존 본능을 기초로 하여 다른 사람들보다 한 걸음 빨리 움직이는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작은 경쟁에서도 경쟁자들보다 뒤떨어지거나 인정 받지 못하는 모습을 항상 경계하면서 반드시 승자의 자리에 제 자신을 이끌어 가는 편이며,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강한 신뢰를 심어주는 존재를 추구하기 때문에 매사에 제 전부를 던져 최선의 노력을 반복하는데 익숙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쉽게 포기하기 보다는 오히려 위기를 즐기면서 반드시 극복할 수 있는 강한 의지와 긍정적인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 아무도 예상치 못한 성공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창시절 - 내일을 위한 저만의 노력들을 끊임없이 반복...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무한한 에너지가 끊임없이 발휘되고 항상 즐거운 행복감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대학 4년 동안 OOOO를 전공하면서 제 스스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보이지 않는 무한한 에너지는 4년 동안 장학금을 받는 작은 성과를 만들어 주었으며, 지금까지 이어져 OOOO 대학교 OOOO대학원에서 OOOO 교수학 석사과정을 다니게 이끌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공인 피아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인 레슨을 꾸준히 반복하면서 제 스스로 부족한 점을 전략적으로 보완할 수 있었으며, 전공 공부 이외에 Presentation에 기본이 되는 워드나 파워 포인트, 엑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스스로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대학원 졸업에 필요한 대학원 영어 공부에 보다 집중하여 공부를 전개하면서 항상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는 제 자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입사 후 포부 - 항상 환한 미소를 심어줄 수 있는 존재...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최근의 시간들을 되돌아보면서 마냥 자포자기하기 보다는 오히려 제 스스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로 다시 한 번 보다 나아진 내일을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 하늘나라에 있는 남편이 바라는 것이라는 강한 믿음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시 한 번 앞을 향해 뛰고자 합니다. 먼저 20OO년 OO월, OOOO병원 OOO과 전문의로 근무하다 위암으로 사망한 OOO에 대한 배려로 자격증도 없는 제 자신에게 좋은 기회를 주신 병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작은 배려를 보다 큰 기쁨과 보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 나갈 것을 미리 약속 드리겠습니다. 또한 OOOOOO센터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기는 아직 많은 것들이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항상 배워 나간다는 겸허한 자세를 기초로 하여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달려가고 먼저 행동해 나가면서 소중한 노하우들을 차분히 배워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로 환한 미소를 선물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구성원이 되어 나갈 것이며, 가까운 미래에는 제 스스로 전공한 피아노와 이 분야를 전략적으로 연계하여 가장 효과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는데 남다른 집중을 반복해 나갈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자기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한다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가만히 주위를 둘러봐도 말로서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한다고 하지만 정작 행동을 할 때는 자기 자신부터 챙기는 사람들을 너무나도 자주 보게 됩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기적인 인간의 모습을 이해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싫어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저는 어린 시절부터 제 자신을 먼저 생각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이 되어서 그 사람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을 꾸준히 연습해 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런 역지사지(易地思之)의 교훈을 가슴에 담고 항상 생각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지켜 나갈 것입니다. 이렇게 항상 유연한 사고와 거시적인 시각을 지닌 제 자신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