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알바 현장취재

방송현장 경험은 덤으로! 홈쇼핑 보조 알바

2014-03-31 조회 155,729  |  공감 72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산업기술대에 재학중인 홍윤표라고 합니다.

 

[Q] 알바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좀 부탁드려요.

일단은 저는 현대 홈쇼핑 시설 팀에 소속되서 홈쇼핑 방송을 보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할 물건을 홈쇼핑 방송이 촬영되는 세트장에 진열해주고, 홈쇼핑 방송이 진행되는 중간중간마다 카메라가 멈추는 틈에 빨리 들어가서 물건을 재배열하고 정리하고요. 홈쇼핑 방송이 마치면 물건을 다시 치워주는 일이에요.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혹시 있으신가요?

일단은 맨 처음에 아르바이트를 하러 왔는데 그냥 홈쇼핑이 신기해서 멍~하고 구경했던 생각이 나네요.홈쇼핑이 쭉 생방송으로 가는 게 아니고 중간중간 녹화 방송이 들어가면서 그 틈에는 카메라가 멈추고 녹화 방송이 끝나면 다시 카메라가 돌아가는 게 처음에는 몰랐던 거니까 신기했죠. 그리고 TV에서만 보던 쇼 호스트 분들 있잖아요 실제로 보면 말을 정말 잘 하구요. 쇼호스트 분들끼리 실제로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한 말하는 전략을 짜시더라고요.

 

[Q] 시급 및 업무환경은 어떤 가요?

일단 시급제는 아니고 일당제에요. 하루에 일이 일찍 끝나던 늦게 끝나던 일5만원 받고 있어요. 그리고시간은 방송시간에 맞춰서 일을 하다 보니까 아무래도 딱히 정해져 있지 않고요. 일하는 시간은 투입 시간부터 평균 6시간 정도일을 해요. 근무환경은 아무래도 방송사다 보니까 깔끔하고 좋은데요 물건을 운반하는 과정에선 사람도 많고 물건도 커서 복잡할 때도 있어요. 그리고 물건은 지하 창고에서 가지고 올라와서 진열을 하게 되는데 지하 창고에서는 먼지도 좀 먹어요.

 

 

[Q] 홈쇼핑 보조 알바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나요?

먼저 가장 큰 장점은 일이 별로 힘들지 않다는 점? 일하는 시간이 총 6시간인데 6시간 중에 실제로 몸을 쓰는 일을 하는 시간은 2시간 정도 밖에 안되고 4시간이 거의 대기만 하는 시간이에요. 그래서 전혀 힘들지 않죠. 또 아무래도 홈쇼핑 방송에 사용되는 물건을 다루는 일이다 보니까 파는 물건을 사용해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화장품이면 방송 전에 시험용으로 발라보거나 써볼 수 있어요. 그리고 단점은 대기 시간이 많다는 게 또 단점이기도 해요. 아무래도 대기 시간이 길 때도 있다 보니, 많이 지루해요. 또 한 가지는 홈쇼핑 방송과 관련되는 일이다 보니까 내가 실수하면 방송사고로 이어 질 수가 있기 때문에 부담감이 커요. 중간중간 녹화방송이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잘 치고 빠져야 되는데, 그 타이밍을 잘못 맞추면 제가 갑자기 방송에 등장할 수도 있거든요.

 

[Q] 인터뷰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여러분에게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홈쇼핑 보조 알바는 방송사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는 방송환경이나, 분위기를 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일도 힘들지 않고 급여도 높은 편이라서 용돈벌이도하고 경험도 쌓을 수 있는 좋을 일입니다. 추천합니다!

 

 

(72)

댓글  |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