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대학생 로망알바, 투썸플레이스 알바

2015.01.15 09:56
조회 108,585 좋아요 30 차단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광운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최예은이라고 합니다.

 

[Q]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저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미들 근무 시간대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주로 주문과 음료제조 청소 설거지 등의 일을 하고 있어요. 보통 카페에서 알바를 한다고 하면, 음료 제조만 한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음료 제조하는 것은 극히 일부분이고 설거지나 청소를 더 많이 하곤 해요.

 

[Q] 카페 아르바이트는 어떻게 알고 시작하게 되었나요?

고등학교 때부터 카페 가는 것을 좋아했었어요. 만약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다면 꼭 카페에서 일을 하고 싶었어요. 여러 카페 중, 집 앞에 있는 투썸 플레이스에 가장 자주 방문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 류가 정말 맛있기도 하고 방문할 때 마다 환한 미소로 인사해주시는 알바생분들이 너무 인상에 남았기 때문이죠. 알바천국에 구인 공고가 올라온 것을 보고 바로 지원을 했어요. 면접에 갔더니 제 얼굴을 알아봐주신 매니저님 덕분에 일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어요.

 

[Q] 일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 가요?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손님의 말실수 때문에 벌어진 에피소드가 생각나요. 저녁시간에 한 남성손님께서 방문해주셨는데, 어떤 메뉴를 드릴지 여쭤봤는데 ‘카메라 마끼아또’를 달라고 하시는 거에요. 긴가민가한 마음으로 ‘카라멜 마끼아또 말씀하시는 거세요 손님?’이라고 여쭤봤더니 계속 ‘카메라 마끼아또’를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계속되는 실랑이 끝에 카라멜 마끼아또라고 포스기에 찍고 카메라 마끼아또를 드렸는데, 만족하는 표정으로 나가시던 손님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선명히 남습니다.

 

 

[Q] 카페 아르바이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카페 아르바이트의 장점은 제가 원하는 음료를 만들어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카페의 다양한 음료들을 참 좋아해요. 하지만 5000원을 호가하는 비싼 카페 음료를 자주 사먹을 수 없어서 돈이 없을 땐 가장 싼 아메리카노를 먹곤 했어요. 하지만, 카페에서 제가 근무하는 시간 동안 손님이 없다면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원하는 대로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맛있는 음료를 자주 챙겨 먹다 보니 살이 점점 찌고 있는 것 같다는 점? 하하 장난이고요. 아무래도 서비스업이다 보니, 어떤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아야 하는데, 시작하기 전엔 몰랐는데 어떤 상황이든 미소를 잃지 않고 친절해야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더라고요.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가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케이크를 주문하시는 손님들도 많으신데, 예쁘고 하얀 케이크를 다룰 때 마다 저의 실수로 케이크에 상처가 날까 봐 심장을 졸이게 돼요.

 

[Q] 이 아르바이트를 하며 얻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보는 것과 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배운 것 같아요. 그렇게 좋아하던 카페에서 일하게 되었을 때 저는 우아하게 주문만 받고 음료만을 만들 줄 알았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고요. 보여지지 않는 쪽에서 하는 일이 정말 많았고, 생각과는 달라서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힘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한번 시작한 일이니 최선을 다해서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버텨냈고 처음엔 그렇게 어려웠던 일들이 지금은 쉽고 재미있게 느껴져요. 그리고 깨달은 것이 있다면, 보이지 않은 일이 있기에 보이는 일도 존재한다는 것!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인격적으로 조금 성장한 것 같아요.

 

[Q] 근무시간과 시급, 근무 환경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근무시간은 2시부터9시까지 총 7시간이고 시급은 기초시급인 5210원을 받고 있어요. 근무환경은 음료를 만드는 카페인만큼 청결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를 할 수 있어요. 바쁠 때는 앉아있지 못하지만 한가할 때는 앉아서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아르바이트가 잠깐 일하는, 대충 일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제 친구들만해도 그랬거든요. 잠깐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이라고 해도, 정말 ‘내 일’이다라고 마음을 가지면 어렵고 힘들던 일들이 조금은 재밌어지더라구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아르바이트에 임하시는 게 일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경험해봐서 알거든요~ 오늘도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한민국의 대학생분들 모두모두 파이팅 입니다!

 

 

좋아요 (30)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천국의 간식대항전 매일 추표하면 간식 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