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썰

알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알바 경험담부터 고민 상담까지,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공간

천사의 갑질(부산 동래)

  [외식·음료 > 커피전문점]
ananas***
1 LEVEL
2018.05.22 00:07
조회 1,632 좋아요 4 차단 신고
근무시간전에 미리 오는건 당연한거 아시죠? 네~ 지극히 당연합니다
그런데 퇴근찍고 청소하라는건 무슨 말이죠? 4시간 일하면 아메리카노 한잔주는게 내규인데 그것도 못지킵니다. 완전 천사의 하인입니다. 퇴근후 청소는 시급으로 인정도 안될뿐더러 이게 매너랍니다 매너. 매장이 대학 강의실 4개는 합친 크기예요. 그 넓은 장소를 무급으로 청소하랍니다. 꼼꼼하게 빗자루질, 물칠, 테이블 닦기 안하면 퇴근도 못합니다(사실 퇴근한거죠). 삼십분 넘게 걸려요. 어디냐구요? 제목보시면 누구나 알수있는 카페브랜드입니다.
(저는 다른 지점 천사에서 몇년 오래일했구요. 다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부산 어디라고 말해주고 싶은데 입이 근질근질하네요. ㅇㅊㅊ점에서 일하는 YYE씨. 마흔 넘어서 십년 넘게 일해서 월 이백이면 디게 못버는거예요. 주제를 아세요. 어디서 꼴에 돈많이번다면서 알바한테 갑질하고 퇴사한 사람을 제 친구한테까지 가서 뒷담화합니까? 제가 모를줄 알았죠? 저랑 아주 친한 친구고 이백번다고 당신한테 넘어갈 사람도 아녜요. 사십대가 이십대한테 아주 가관이네요. 입다물고 가만히 있었는데 기어이 글을 쓰게 만드는 재주가 있네요? 퇴근하고 청소시키는 카페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그 누구라도 욕하고 나갑니다. 이게 상식이예요.

퇴근후 청소하라는 매장이 부산동래한전 근처 ㅇㄹ점이랑 ㅇㅊㅊ점 있습니다. 믿고 거르세요.
연산동 온천천에 들리니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좋아요 (4)

댓글

목록 글쓰기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