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충처리위원회에서는 매일 법률 전문가들이
법률 상담을 해 주십니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그날 전문가들을 알 수 잇습니다.
저에게 상담을 하고도 해결하지 못한 일이 있으실때는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국민고충 처리위원회 보도자료입니다.
< 보도자료 > 2003. 7. 2.
일단 오시면 일단 처리해 드립니다.
고충민원 상담전화 1588-1517로 변경
국민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李沅衡)는 7월부터 위법, 부당한 행정처분에 대한 권리구제 등 고충민원 상담을 위한 전화번호를 1588-1517로 변경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어디서나 지역국번 없이 1588-1517을 누르면 고충민원종합상담센터와 연결되는데, 1517 번호는 일반 국민이 상담전화를 기억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일단 오시면 일단 처리라는 의미로 1(일)5(오)1(일)7(칠) 번호를 채택하였다.
위원회 김주섭 사무처장은 위원회가 년간 약 14만여건의 전화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일반 국민이 위원회를 보다 쉽게 기억하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번호를 변경하게 되었으며,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동안 사용한 02-313-0114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안방에서 인터넷을 통해 고충민원에 대한 상담과 접수, 처리진행상황 조회도 가능하다.(www.ombudsm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