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8만 소비자의 선택,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알바천국, 아르바이트채용정보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역대 최다 기록한 약 38만 소비자 직접 평가 기반
■ 아르바이트채용정보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알바 구인구직에 특화된 각종 서비스와 변화하는 구인구직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
주효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르바이트채용정보 부문 1위를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경제, 인물, 문화 등 사회 각 분야별 1위 브랜드는 2021년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선정됐다. 브랜드
평판, 전문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집계된 ‘202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 후보’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가 진행됐으며,
올해는 약 38만명의 소비자가 응답해 역대 최다 인원을 기록했다.
알바천국은 평점 4.77로
알바몬, 알바콜 등 타 브랜드 후보를 제치고 아르바이트채용정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르바이트채용정보 부문의 경우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중 10대, 20대가 절반 이상(56.9%)을 차지해 MZ세대의 선택이 1위 브랜드 선정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로 알바 구인구직에
특화된 각종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사전등록 심사제 ▲전자근로계약서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구인구직 서비스의 이정표를 제시했으며,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구직자의 이동경로 내 알바자리를 보여주는 위치공간 기반 서비스 ‘알바맵’, 온라인을 통한 대면으로 알바 면접 전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화상면접’ 등의 서비스도 내놨다.
변화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전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역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알바생들의
권익을 외치던 기존 광고에서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로 메시지 전환을 시도한 이후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통찰력 있는 캠페인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에서는 ‘약속한 일만 딱! 약속한 일만큼은 딱! 지킬 건 제대로 지키자’라는 주제로 알바생과 사장님의 의식 및 행동
변화를 촉구했으며, 이후 알바 구직자들의 실질적 고충에 공감해 ‘알바자리’라는 새로운 화두를 이끌어냈다.
알바천국은 나아가 부족한 알바자리에 대한 솔루션으로 업계
최대의 ‘브랜드 알바자리’로 실체적 노력을 보여주는가 하면, 코로나19 상황에 알바생 구인난까지 이중고를 겪는 자영업자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신규 캠페인 ‘알바씬의
리더, 알바천국’을 전개하며 알바생과 고용주의 실질적인 고충에
대한 공감, 알바 포털로서 할 수 있는 솔루션 제시 등으로 쌓아온 업계 리딩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이번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수상은 MZ세대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했기에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두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지니고 말보다는 행동하는 리더십으로 알바 구인구직 시장을 선도하겠다”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