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알바톡

단구동

고민입니다.

dlsduddk***
1 LEVEL
조회 927

저는 지금 리조트에서 알바를 하고있습니다.주1회 주말제외하고 평일에 쉬고있구요.전에 다른곳에서 알바했을때는 주5일나오면 주휴수당도 줬었고 주말엔 일도 안하고 쉬었습니다.지금 일하는 곳은 주1회쉬고있는데 주말에는 못쉬게합니다.주말에는 시급의 1.5배 줘야한다는데 전 주말수당 더 받을수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주휴수당은 못받나요?
같이 일하던친구는 한달 반 정도 일했는데 돈들어온거보니 정말 최저시급으로만 줬다고합니다. 전아직 들어온지 십몇일밖에되지않았지만
제가 처음들어올때 근로계약서를 쓰자고했는데 내일쓰자고 하시면서 그뒤로 쓰지도않고있습니다. 전 계약서를 쓰기 위한 서류도 준비했는데 말이죠. 돈받는것도 시급인지 월급인지 정하지도못했고 말그대로 아무것도 상의도 없이 일만 시켰습니다..9시출근해서 6시퇴근인데 점심시간1시간 빼서 8시간으로 계산해서 주시는데 점심시간 1시간 쉬는것도 지켜주지도않습니다. 그리고 최저시급으로 주면서 그에 맞는 일도아니고 이건 뭐 막노동이나 따로 없습니다. 여자가 많은 객실을 청소하는게 쉬운일도 아니고 객실청소뿐만아니라 식당, 사우나 등등 여러일을 다 시킵니다. 알바가 끝나면 온몸에서 땀냄새가 진동합니다. 지금까지살면서 이렇게 최악인 알바는 처음봅니다..최저시급을 주시면서 그에 비해 일이 너무 과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바생 4명에 직원9~10명정도되는데 알바생2명이 그만둬서 저포함2명입니다.

차단 신고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목록
사장님, 알바비는 천국이 드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