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썰

알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알바 경험담부터 고민 상담까지,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공간

스키장 알바 구하시는 분들~~

[고덕동]  [교육·강사 > 예체능 강사]
khr9***
1 LEVEL
2018.11.18 02:23
조회 25,025 좋아요 19 차단 신고
알바천국에 이런 메뉴도 있었군요 ㅋㅋ 본론부터 바로 들어가자면 저는 스키장에서 꽤 오랫동안(5년 이상) 일했습니다

스키장 시즌이 되어 스키장 일을 하고 싶은 분들께 정리해드릴게욤 ㅋㅋ

1. 스키장 일 종류


1)스키/보드강사
스키장 일중에서 가장 괜찮은 알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본인도 스키강사 출신임)

강사는 크게 2종류로 나뉩니다. 사설 또는 스키학교.

사설은 말 그대로 스키장 외부 소속으로 렌탈샵에 들어가서 강사로 일하시거나 강습팀에 가서 강사로 일합니다.
렌탈샵에 들어가서 강사를 하게 되면 렌탈샵 일을 같이 하는 경우도 있으니 렌탈샵 소속으로 간다면 면접 시 문의해 보세요.
강습팀은 강습만 합니다. 일명 시즌방을 잡고 생활하게 되죠~ 시즌방이란 겨울 시즌동안 사용하는 방이며 보통 스키장 근처 펜션을 이용합니다.


스키학교는 해당 스키장 소속 강사로 일합니다. 진짜 스키가 배우고 싶으면 스키학교로 들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스키학교는 체대생 위주로 본인들 학교 후배들을 보통 끌어오기 때문에 자격증이 없는 이상 비 체대생이 들어가기 쉽지 않을거예요 아마도~


2 )패트롤
패트롤은 스키장에서 안전요원 역할입니다. 스키학교와 같이 스키장 내 소속으로만 구성되며 스키를 타는 것 보다 고객들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스키장에서는 초보인데 상급자에서 타시는 분들이 많아 그런 손님들을 예의 주시하며 스키장 안전 관리를 하는 분들입니다.

3)요식업
스키장 내에 있는 요식업체에서 일하는 거예요. 일반 음식점에서 일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렌탈샵 알바
일명 샵돌이라고 합니다. 렌탈샵에서 장비나 의류를 대여해 주는 일이 주 업무입니다.
손님들 장비세팅 해주기, 장비 분출하기(샵 차에 장비를 실어 스키장에서 손님들께 장비를 나눠주는 것), 장비 반납받기, 결제 하기 등
렌탈샵마다 다르겠지만 처우가 좋은 곳은 시즌권 사줌.

5)리프트 검표
리프트 탈 때 표 검사를 하거나, 리프트 앞에서 손님들이 리프트에 착석 하는 것 돕기, 장비실에서 리프트 장비 관리, 리프트 주변 제설 등의 업무를
돌아가면서 합니다.
리프트 쪽 일하는 분들도 스키장 소속으로 일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숙식이 제공됩니다.(콘도)


2. 가장 중요한 돈!! 월급! 급여!
1) 강사
사설강사는 정말 케바케 입니다. 연차가 쌓일수록 돈을 더 받는건 당연한거고 ㅎ
저의 경우 첫 시작은 렌탈샵 소속 강사였으며 숙식 제공, 시즌권 제공 이라는 조건에 월급 100 받았습니다.
2년차 때는 강습 1건당 3만원씩 + 기본급여 80, 3년차 때는 건당 4만원 이런식~
(업체마다 케바케 입니다)
스키장비나 의류는 샵에서 다 빌려줘요. 하지만 강사하다보면 욕심이 생겨서 결국 의류와 장비를 살 수밖에 없게 될거예요.

스키학교 강사 1년차의 경우는 최저시급을 받습니다. 스학도 연차가 증가할수록 돈을 더 주는 지는 몰겠음.

2) 패트롤
스키학교 강사들과 동일

3)요식업
케바케. 거의 최저일듯

4)렌탈샵
진짜 바쁜 곳의 경우 200정도 줄거예요. 그만큼 일이 빡세다는 뜻이고..
하지만 숙식이 제공되는 만큼 200 이상으로 주는 곳은 거의 없을거예요~ 평균 100~150 정도 일거예요

5)리프트
최저시급 + 초과근무 수당과 야근수당 있음


3. 스키장 알바 팁
- 아웃소싱 업체에서 면접비 요구하며 면접 보게 해준다는 곳. 가지마세요 ㅋㅋ 굳이 업체 안통해도 스키장 일자리는 TO 많아요.
알바몬, 알바 천국에 스키장이라 검색하면 다이렉트로 면접 볼 수 있는 곳 많음. 아니면 스키장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통해 지원하세요.

- 강사로 일하는 것을 추천!! 스키도 제대로 배울 수 있으면서 스키장 일중에 가장 있어보이고 나중에 경력 쌓이면 돈도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경험이니 나중에 취준 시 자소서의 소재로 쓰일 수 있어요. 단점은 체력 소모가 크고 사람(특히 유아)대하는 것에 미숙하면 힘들어요~
보통 스키강습읍 유아 대상이기 때문에 아이들과의 의사소통 능력이 중요합니다.

- 렌탈샵 면접 시, 시즌권 제공 되는지,, 정확한 급여는 얼마인지, 휴무는 어떻게 주는지, 숙식 제공되는지, 스키/보드 가르쳐 주는지, 언제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는지 여쭤보세요~!
안좋은 곳으로 가면 밥도 제대로 안주고 급여도 짜게 주는데 일은 겁나 시킵니다 ㅋㅋ 여자분의 경우 혼숙해야 하는지 방이 제공되는지도 여쭤보세요!!
혼숙은 거의 없겠지만.. 드물게 혼숙하는 곳도 보았습니다.

- 기왕이면 좋은 스키장으로 가세요! 하이원, 용평, 휘닉스파크가 큰 규모의 스키장이고~ (하이원은 카지노도 있으니 참고 ㅋㅋ) 대신에 서울에서 많이 멀음.
시설로 따지면 개인적으로 비발디파크가 최고입니다. 비발디는 작지만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는 스키장이에요~ 서울이랑도 가깝고 ㅎㅎ
그 외에 서울에서 가까운 곤지암, 지산 스키장도 괜찮은 것 같아요.

- 혼자 가는게 무섭다면 친구동반해서 가세요. 보통 스키장은 친구 동반해서도 많이 오더라구요





너무 막 써서 정리가 잘 안되어 있는 느낌이네요 ㅎㅎ 그 외 질문 사항은 댓글 주세요~
저는 사설 스키강사로만 활동했지만 나름 오랫동안 스키장 생활을 해왔기에 아는데까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좋아요 (19)

댓글

목록 글쓰기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지금 알바 하고 백만원 받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