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님, 사장님 모두가 행복한 근로환경 조성 목표”
알바천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 알바천국 ‘2018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8년 연속 대상 - 국내 최초 전자근로계약서 개발 및 확산노력, 사회보험 가입확인 서비스 제공해 고객 신뢰 형성 - 아르바이트생 권익 보호 캠페인 외 효율적인 구인/구직활동 위한 밀착형 서비스 제공 약속 |
[사진설명] 지난1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 미디어윌네트웍스 알바천국 이준성 서비스 본부장(오른쪽)이 대표해 대상을 수여 받았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한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 받았던 대표 브랜드를 부문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12회째 시행되고 있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 개발한 전자근로계약서 확산을 기반으로 기초고용질서를 확립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서울시와 전자근로계약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전자근로계약서 모바일 앱 활성화 ▲노무사 컨설팅 및 근로기준법 등 노동교육 진행 ▲청소년 아르바이트 노동자 대상 찾아가는 노동상담/교육 등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 중인 공공데이터 포털 정보를 통해 오픈 API방식으로 구인 사업장 내 4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검증, 해당 채용공고 내 4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표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알바천국은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공개’, 임금체불 등 알바생 부당대우 상담을 위한 ‘알바상담센터’, 허위공고 근절을 위한 ‘면접비 보상 캠페인’,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응원하는 ‘다시 시작! 빛나라 캠페인’ 등 건강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