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알바톡

운전·배달 > 택배·퀵서비스

물류회사가 올린 택배 알바글에 낚이지 마세요

부조리베프
4 LEVEL
조회 5,899

알바 어플에서 택배기사 월 수입 500 그 이상 막 이렇게 올라오죠?
저처럼 속지 마세요. 다 차팔이들이에요. 한 때 기승부렸던 폰팔이 같은 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맨 아래에도 결론 정리해놨어요.
1) 택배사 대리점에서 직접 올린 글(기사채용, 알바채용) 아니면 다 거르세요.
예를들면, ㅇㅇ로지스, ㅇㅇ물류 이런 물류회사들이 올린 글.
(물류회사랑 택배 대리점은 분명히 다릅니다)
2) 차 사야 한다는 글 다 거르세요. 차는 현대나 기아랑 본인이 직접 계약하는 게 눈탱이 안맞습니다.
현대 포터2 기준으로 현 시세 2100만원 아래 또는 언저리입니다. 만약 물류회사가 이 가격 부른다면 가세요.
3) 월 수익 500 이상에 속지 마세요

----

저는 1), 2) 다 낚여서 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물류회사들이 올린 글 몇 개 추려서 직접 방문하고 차 값 제일 싼 곳으로 갔는데도, 차값으로만 캐피탈 원금+이자가 3300입니다.
저는 당장에 돈이 필요해서 이것저것 계산하고 손해 감수하고서 시작한 일이긴 하지만, 더 싸게 시작할 수 있었고 덜 힘들게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는 생각 때문에 매일매일 꽤 분합니다.


그럼 왜 1), 2)이면 거르느냐?
1) 택배 대리점 & 물류회사
- 일단, 물류회사는 수익을 보장해주지 못합니다.
자기네들 아는 각 지역 택배 대리점들 연락해서 자리를 알아봐줄 순 있어요.
하지만, 구역 조정해서 자리 만들어주는 건 각 택배 대리점 점장이지 물류회사가 아닙니다. 지네가 뭔데 수익을 보장한다해요?

(***구역조정 한다고 해서 절대 6개월 이내에 500 안나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대리점들이 초짜한테 황금구역 안줍니다. 준다고 해도 초짜는 물량소화 절대 못해요. 그러면 일단 적응하라고 타수 안나오는 구역부터 주는데, 그럼 당연히 월 수익 150-200나옵니다. 7시 출근해서 하루 온종일 뺑이 치다가 해지고 퇴근하는데 벌이가 적다? 기름값 빼고, 차 월할부금 빼고 남은 돈 계산하는 순간 ㅈㅅ하고 싶을겁니다.***)

-> 물류회사가 수익 500 안나오면 최저보증으로 200은 매 달 해주겠다 이런 거 없으면 절대 가지 마세요. 물론 그럴 회사는 절대 없습니다. 있으면 저한테도 추천해주세요


2) 차량구매
- 위에서 말했듯, 현대 포터2 하이탑 기준으로 차량가격 2100입니다. 기타 옵션(열시트, 사이드미러열선, 후방카메라, 썬팅) 넣어도요.
- 물류회사를 끼면 중간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납니다. 그럼 마진 때문에 당연히 가격이 뛰겠죠? (초등학교 때 직거래가 왜 싼지 다들 배우셨으니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현,기 얘네도 영업사원인데 + 거기에 물류회사 영업사원까지 합하니, 속으면 두 단계의 영업사원들의 배를 채워주게 되는 꼴이죠. 하나는 떨궈내야합니다. 그건 당연히 물류회사.
- 그리고 진짜 개xx깨들 있어요. 하이탑보다 낮은 정탑 소개, 기타 옵션 넣으면 가격 100 이상 붙이기, 그리고 대망의 냉동탑차 후리기. (제가 용인에서 일할 때 제 옆에 분이 3600에 냉탑 사서 왔어요. 그리고선 나중에 따지니깐, "저희한테 고마워하실 때가 분명히 올겁니다" 진짜 개xx들)
택배하면서 냉탑 전혀 필요없고요, 기름값 더 나와요.

-> 그러니, 차를 살 때는 물류회사 끼지 말고 본인이 직접 할부로 사세요. (신용이 안되거나 소득증명이 안되서 불가능하다? 그러면 물류센터 알바 하거나 인력사무소 가서 일급 받고 일해서 돈 모으고 사세요. 그건 못하겠다 하면 택배 절대 못해요. 택배가 그만큼 힘들어요.)


3) 월수익 500
- 까놓고 얘기할게요
배송으로 500 = 7시출근 밤11시퇴근, 월-토 반복
배송+집하500 = 정답. 그런데 집하거래처 뚫기는 운+영업능력
물류회사는 집하거래처 절대 못 물어다 줌.

따라서 짬이 찬 사람들이 가능한거지, 초짜는 머리 아무리 좋고 체력 아무리 좋아도 높은 수입 못 만듭니다. 점장들도 그런 구역 안주고요, 거래처 회사들도 신규기사들 뭘 믿고 맡기겠습니까. 그리고 물류회사는 당연히 거래처 안물어다 줍니다. 택배는 고용된 근로자가 아니라, 위탁계약한 개인사업자라서 본인이 알아서 해야됩니다.

택배업에 종사하면 수입 잘 낼 순 있어요. 500에서 많게는 천 찍는 분들도 계신데, 천은 극히 드물고, 500 이상은 짬 차서 노하우 있는 분들입니다. 노하우 쌓기 까지 버틸 수 있는 분들은 택배 하셔도 됩니다.

-----
결론
1) 물류회사 찾지 말고 택배 대리점에 직접 연락해서 바닥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기사직, 또는 하차 알바, 동승알바.
2) 차량구매는 물류회사 절대 끼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현대,기아랑 할부 계약하세요.
3) 월 수익 500으로 뛰어들지 마시고, 기사직이랑 알바로 경험 쌓다가 나랑 맞다 싶으면 택배 시작하시고. 존버하세요. 존버만 하시지 말고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벌 수 있을까 연구하시고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단 신고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목록
사장님, 알바비는 천국이 드려요!
TOP